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개

디자인이 예쁜 가정용 분리수거함 3종 추천! (프랑코 vs 한샘 vs 필웰 분리수거함)

시중에 많은 가정용 쓰레기 분리수거함 중에 설명하지 않으면 분리수거함인지 모를 정도로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프랑코, 한샘, 필웰 분리수거함의 특징 및 장단점 싹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 눈에 쫙 보시고 나에게 맞는 제품으로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프랑코 스탠드 분리수거함 

프랑코 가정용 분리수거함은 누가 알려주지 않으면 분리수거함 인지 모를 정도로 우수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분리수거함을 주방 또는 현관 등 보이는 곳에 놓고 사용할 분이라면 적극 고려해 보세요. 디자인이 깔끔하면서도 슬림하기 때문에 공간활용성이 높아 원룸같이 좁은 곳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내부 비닐이 바깥에서 보이지 않아 미관상 좋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각각의 내부 바스켓이 분리되는 것입니다. 내용물을 꺼낼 때 일일이 뚜껑을 열고 닫고 할 거 없이 내부 통만 빼내면 되고 손잡이 까지 달려 있어서 운반하기도 편리합니다. 그 외 상단 옆 부분에는 고리가 있어서 간단한 용품을 걸어놓을 수도 있습니다.

 

분리수거함 한 칸이 약 20L 정도로 엄청 크지는 않습니다. 재활용 쓰레기는 아무리 씻어서 넣는다고 해도 많이 모으면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분리수거 쓰레기 배출량이 많은 가정에서는 부족하기 때문에 여러 개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많은 용량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단점으로는 높은 가격입니다. 플라스틱 소재인데다가 무게감 있을 정도로 두껍지도 않은데 가격은 2단이 약 4만원 전후, 3단은 약 6만원 전후입니다. 그래도 가끔 '오늘의 집'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행사할 때가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가정용-분리수거함-프랑코제품-디자인이미지
프랑코 분리수거함 사용 이미지 

(특징 정리) 우수한 디자인, 내통이 바스켓처럼 분리, 한 칸에 20L로 작은 편, 2단 기준 약 4만원 
(사이즈) 405 * 315 * 845 (가로 * 깊이 * 높이)

 

 

 

2. 한샘 2단 스탠드 분리수거함

프랑코 스탠드 분리수거함처럼 가구같이 보이는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한샘에서 제작판매합니다. 큰 차이점이 있다면 한 칸의 용량이 40L로 더 크다는 점입니다. 2단을 사용할 경우 총 80L로 넉넉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예쁘면서도 용량이 큰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매우 적당할 것 같습니다. 

 

내부에 끼워놓은 전용비닐이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아 깔끔하며, 상단에 두껑을 열면 작은 소품들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유용합니다. 단, 내통이 분리되지는 않기 때문에 통 전체를 청소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보면 이물질이 뭍기 마련인데, 1번 제품은 내통만 빼내서 세제로 세척이 가능한 반면 한샘 제품은 그게 좀 아쉬웠습니다. 다만 내통이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1번 제품과 외관크기는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용량의 쓰레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이라면 더 높은 가격입니다. 한샘몰에서 2단 기준 6만 5천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만약 4칸 사용을 위해 2단짜리 2개를 구매한다면 13만원이나 하는 가격입니다. 실물 보시면 두께감 있는 매우 짱짱한 플라스틱도 아닌데 분리수거함 가격으로 적절한지는 고민이 좀 필요합니다. 

 

한샘의-가정용-분리수거함-제품이미지

 

(특징 정리) 우수한 디자인, 상단에 수납공간 있음, 한 칸에 40L로 큰 편, 2단 기준 약 6만 5천원 
(사이즈) 410 * 315 * 905 (가로 * 깊이 * 높이)

 

 

 

3. 필웰 무노 분리수거함

필웰 분리수거함은 가구처럼 보이는 게 아니라 가구인 제품으로 가장 넉넉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4인가구 이상으로 재활용품 배출량이 매우 많거나 또느 재활용품 수거일이 일주일에 한 번으로 제한된 곳에 사는 분들께는 용량면에서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재활용품을 넣을 때도 입구를 일일이 잡아당겨서 넣는 게 아니라 투입구로 밀어 넣으면 되니까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내부 전용 비닐을 꺼낼 때도 문을 열고 하면 되므로 편리합니다. 

 

위에 소개한 프랑고와 한샘 제품처럼 상하 2단 형태의 분리수거함도 있지만 좌우 2칸 또는 3칸으로 연결된 형태도 있습니다. 이 경우 상부 수납장과 연결해서 윗 공간까지 알뜰하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EO등급 자재를 사용해서 포름알데히드 노출을 최소화하였고 뒷면까지도 같은 자재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는 점은 칭찬할 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용량이 큰 만큼 냄새가 좀 걱정되긴 합니다. 입구를 막고 있어서 냄새가 여름에는 

 

 

가격은 2단 기준으로 약 6만 5천원 전후입니다. 가로로 연결하는 3칸짜리 제품의 경우 약 11만원 정도 합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플라스틱이 아닌 가구로 제작된 제품인 걸 감안하면 고가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필웰-제품의-가정용분리수거함-이미지

 

(특징 정리) 깔끔한 디자인의 가구 제품, 깊이와 높이가 더 큰 용량, 2단 기준 약 6만 5천원 
(사이즈) 320* 340* 1145(가로 * 깊이 * 높이)

 

 

 

디자인이 예쁜 가정용 분리수거함 중에서 대표적인 3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직까지 베란다 박스에 재활용품 쌓아놓고 지내셨다면 꼭 구매해 보세요. 한결 정돈되어서 마음도 편안해 진답니다.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만큼 각각의 장단점을 잘 따져보시고 나에게 맞는 좋은 제품 구매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가격은 작성일 기준으로,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